인간의 무한한 상상력으로 우리 생활은 아주 편리해지고 있고 상상이 현실이 되는 즐거운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늘을 나는 작은 비행체인 드론 역시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가며 스마트폰이 거의 모든 사람의 필수품이듯 그렇게 우리 곁에 바싹 다가와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일을 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세계가 드론에 집중하고 있는 이유일 것입니다.

우리나라도 세계 드론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하늘을 나는 장난감 비행기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을 뿐 아니라 항공촬영용으로 많이 쓰이면서 각종 예능프로, 여행 다큐프로 등에서 많이 접하게 됩니다. 무인헬기로 하던 농업 방제는 경제성, 효율성, 기동성 등의 여러 이유로 드론이 그 역할을 대신하고 있고, 드론 택배사업도 상용화에 이르렀습니다. 뿐만 아니라 위험한 곳, 사람이 닿을 수 없는 여러 건설현장에서 드론이 매의 눈이 되어 환경 감시, 안전진단을 합니다. 재난구조 현장에서 드론이 사용되고, 여러 공연장에서도 드론이 등장을 합니다. 레이싱 드론 뿐 아니라 드론 축구에 대한 열기도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드론!

항공법상 ‘초경량비행장치’라고 합니다. 우리 새만금항공(주)은 앞으로 많은 수요가 있을 드론을 운용하기 위해 제대로 된 조종자가 있어야함을 인식하고 드론산업에 기여하고자 초경량무인비행장치(드론)교육에 전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항공촬영, 항공측량, 안전진단, 항공탐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조종자 자격을 취득한 분들과 많은 일을 하게 될 것입니다.

새만금항공(주)의 교육생 분들은 보통의 PILOT이 아닌 진정한 PILOT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 진정한 PILOT이 되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이사 안흥진